티스토리 뷰

반응형

출처 : bitcoin.org

 

'21년의 마지막날인 오늘, 전세계 여러기업과 국가가 비트코인을 공식적으로 보유한 것으로 파악되었다.

이미 암호화폐는 Crypto Asset이라는 새로운 자산 Class를 구성하였으며, 암호화폐를 모르거나 원치않더라도 Nasdaq ETF 투자시 Bitcoin 가격의 변동성에 노출될 수밖에 없게 되었다.

 

Chasm을 뛰어넘어, 일반 대중화를 향해가고 있으며 분기점 앞에 서 있는 상황이다.

독재국가와 공산국가는 암호화폐가 국가의 통제를 벗어나고, 개인의 부와 자유가 증진되기 때문에 이를 금지하거나 규제하려고 한다. (안타깝게 한국도 P2E를 금지하는 국가이다.)

 

'22년에는 본격적으로 암호화폐를 수용하기 위한 법 제도에 대한 고민과 도입이 시작될 것이다.

가상세계를 통해서 새로운 부(wealth)와 가능성을 얻을 수 있는데, 세상의 변화를 이해하지 못하는 무지몽매한 권력자들은 시대의 변화를 막으려고만 한다.

 

올 한해는 크립토 세계에서 무척이나 극적인 한해였다. 

단순한 투기상품이라는 오명을 쓰고, 한국에서는 일명 "은성수의 난"(전 금융위원장)이 일어났으며 그의 시대착오적 발언(가상자산 매매는 투자가 아닌 잘못된 길이라면서 ... 으른들이 올바른 길을 가르쳐 줘야 한다...)에 대한 기사는 NFT로 발행되어 거래되는 촌극을 빚었다.

 

MicroStrategy, Tesla, Block(과거 Sqaure) 등 다수의 엔터프라이즈가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하였으며, 비트코인 선물ETF가 나스닥에 상장되었고, NFT 마켓플레이스, P2E 열풍 등으로 메타버스로의 청사진이 보이면서 인식이 급변하였다.

 

이제는 정확히 이해하지는 못하더라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시대의 흐름임을 모두가 인지하고 있다. 물론 버블이라는 비난이 틀리지 않으며, 기만과 허구가 가득하지만 그 속에는 인류가 추구하는 권력구조의 진화방향이 있다고 생각된다.

 

 

1. 전세계 총 59개 기업이 대차대조표에 비트코인을 추가했다.

 - 보유량 1위는 MicroStrategy, 2위는 Tesla 

 - 일본의 Nexon Co., Ltd도 상위권에 기록

 

출처 : buybitcoinworldwide.com

 

2. 국가중에는 총 5개국이 보유중이며, Bulgare, Ukraine, Finland, El Salvador 등으로 나타났다.

 - El Salvador를 제외하고는 모두 유럽지역 국가

 

출처 : buybitcoinworldwide.com

 

3. 파키스탄, 암호화폐 거래에 사용되는 은행계좌 동결
 - 독재국가, 공산국가는 권력자들의 통제를 우선시 하기 때문에 창조경제에서 승리하지 못한다.
 - 창의력은 개인의 자유와 권리를 인정할 때만 자유롭게 발현될 수 있기 때문에, 자유민주주의가 승리할 것이다.
 

 

[관련기사]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