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출처 : https://toxic-ape.com/

 

1. 2차 창작물? Spin off?

 - 메타콩즈 #40번 마르코폴로의 서방 견문록이라는 스토리로 Toxic-Ape 세계관이 시작

 - Toxic-Ape(여기서는 나쁜 여자고릴라? 혹은 치명적인 여자고릴라?)는... 여성형 유인류 PFP 프로젝트이며,

 - 메타콩즈팀에게 민팅 등에서 도움을 받아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또한, 메타콩즈 홀더에게 화이트리스트가 제공되기도 하였다.

출처 : Opensea (Toxic Ape)

 

2. 확장가능성은?

 - G.rilla(유전자 변이 고릴라) 등 개인의 미적감각에서 수용하기 어려운 PFP 프로젝트가 높은 애프터마켓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것을 보았을때, PFP 이미지에 대한 미적인 가치로 가격이 결정되지는 않은 것 같다. (어차피 감상은 자유롭게 가능하기 때문에 혹은 다른 가치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 멤버쉽으로의 기능이 큰 것으로 보이며 주로, 다른 NFT 프로젝트에 대한 화이트리스트, 자체 코인 에어드랍 등혜택이 있다.

 - Toxic-Ape의 주요 로드맵을 살펴보면 전광판 등 홍보활동, 로고송, 웹툰제작, 여성 인플루언서 섭외, 3D NFT 발행, 토크노믹스 공개, 브리딩 시스템 개발, 샌드박스 등 메타버스내 P2E 구성, Beyond 등으로 이어진다.

 - 사실 홍보활동은 그렇게 중요하다고 생각되지 않는다. 이 프로젝트는 바이럴 마케팅으로 전파되며 크립토마켓이 현재까지는 일반 대중보다는 Risk Lover 성향의 시장참여자들로 제한된다고 추정된다. 다만, 인플루언서 섭외, 3D NFT, 토크노믹스, 브리딩 시스템 등은 이미 성공적인 시장평가를 받고 있는 메타콩즈가 실현하거나 추진하는 로드맵이며 이를 효과적으로 구현해낸다면 Toxic-Ape 프로젝트의 성공 가능성도 높아질 것으로 생각된다.

 

자료 : Roadmap

 

3. 낮아진 애프터마켓 가격과 향후 전망은?

 - NFT 프로젝트가 워낙 우후죽순 생기고 있어서 시장의 경합도가 매우 높은 수준으로 증가하고 있다

 - 크립토 마켓의 신규 진입자가 얼마나 더 빠르게 증가할 수 있을까? NFT 투자에 대한 이해는 초기이며, 정보의 비대칭성도 높아서 하방위험 자체도 높은 수준이다. 보수적인 일반 투자자에게는 절대 좋은 투기시장이 아니다.

 - 시장의 경합도가 높을때 필요한 것은 빠른 프로젝트 성장이다. 즉, 로드맵을 빠른 속도로 이행하면서 NFT 투기시장에서 마켓쉐어를 확보해 가는 것이 프로젝트의 성공과 투자관점(투기적 투자)에서 중요하다.

 - 개인적으로 UkraineDAO에 기부하는 등으로 올바른 일에 크립토 펀딩 자금이 사용되면 더욱 좋겠다고 생각한다. 또한, 불확실성이 높은 투자이지만 최근에 샌드박스내 토지를 구입한 곳을 공개하는 등 로드맵이 진행되고 있는 점은 긍정적이라고 본다. (다만, NFT 투기의 본질이 아파트 후분양과 같이.. 투자자들이 불확실성을 테이킹하는 방식이라서 결국 각자의 판단에 맡길수 밖에 없으며, 투자자가 감내할 수 있을 만큼의 위험만 인수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출처 : Twitter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